기타 후기

말레이시아에서 알뜰폰 한국유심 주문한 후기 (feat. 케이티엠모바일)

unidesu 2019. 11. 13. 08:46


오늘은 말레이시아에서 한국 알뜰폰 유심을 주문한 후기를 쓰려고 한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유심을 문했지만 망했다. 왜 망했는지에 대한 이유는 끝까지 읽어주면 알 수 있다. 


나는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살고 있지만 가끔 한국에 들어가거나 해외로 여행을 갈 때가 있다. 해외로 하루 이틀 갈 때는 그냥 통신사 로밍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해당국에 도착해서 선불 데이터 유심칩을 사서 썼었다. 체류기간에 따라 유심을 살 때도 있었고 휴대용 와이파이 에그를 대여해서 쓸 때도 있었다.  


한국에 자주 들어가지 않는 편이라 한국 유심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살던 중.... 최근 들어 항공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아지면서 현지 한국인들이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구하는 일이 일반화가 되었다. 항공택배 업체들은 한국에서 물건을 사면 kg당 비용을 받고 말레이시아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kg당 16링깃~18링깃 정도밖에 안 해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다. 나 또한 종종 한국에서 물건을 배달 받게 되었고 그러다보니 한국유심의 필요성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왜냐하면...한국 웹사이트들은 회원 가입하려고 하면 99.9%의 확률로 휴대폰 인증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한국폰 없는 사람은 서러워서 살겠나!



그래서 월 사용료가 저렴한 알뜰폰 유심을 사야겠다고 결심했다. 알뜰폰 통신사는 SKT망, KT망, LGU+망별로 다양한데 그 중에 나는 케이티엠모바일 유심을 사기로 했다. 이유는 그냥 친구가 쓰고 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케이티엠모바일은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길래 말레이시아에서 신청을 하고 나중에 항공택배로 받으면 되겠당 희희가 원래 나의 플랜이었다. 이때까지만 해도 아무 문제 없이 잘 개통될거라는 이상한 확신이 있었다. 나는 왜 그랬을까?




케이티엠모바일 셀프개통 하는 방법


일단 케이티엠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해보자. 

kt M mobile 사이트: https://www.ktmmobile.com/main.do


메인화면에서 셀프개통 버튼을 클릭한다. 




셀프 개통 버튼을 클릭하면 유심 온라인 신청서 작성 페이지가 뜨는데, 나는 유심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주의! 필독사항에서 유심배송요청 버튼을 클릭했다. 




그 다음엔 요금제를 신청해야 하는데 나는 실용 USIM 0.9 요금제 선택했다. 왜냐면 월 기본료가 4,290원밖에 안 하고 음성 30분+데이터 700MB를 주기 때문이다. 휴대폰인증 문자 받을 용도로 유심이 필요한 나한테 적합한 요금제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어쩌다 한국에 들어가게 될 때도 실내에서는 와이파이 쓰고 밖에서는 길찾기+카톡용으로만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많을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다. 






다시 온라인 신청서로 돌아와서 신규가입-실용 USIM 0.9를 선택, 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본인인증 및 사전체크, 추가정보 입력란이 나오는데 필요한 정보를 빠짐 없이 다 채우도록 하자. 다 입력했으면 온라인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한다. 





가입에 성공하면 이렇게 이메일이 온다. 


나는 유심 배송처를 항공택배 업체주소로 해놨기 때문에 항공택배 담당자한테 연락해서 유심이 곧 도착할 예정이니 배송되면 알려달라고 했다. 그리고 주말 껴서 약 일주일 후, 항공택배 솔라리스 사무실에 유심이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유심을 받았다!

유심 GET!



이렇게 해피엔딩이 될 줄 알았는데...



결과적으로는 말레이시아에서 유심 개통에 실패한 후기


한국 유심을 받았으니 당장 세컨폰에 심을 삽입해본다 룰루랄라♬ 심을 끼고 폰을 켜본다♬ 


그런데... 뭔가 좀 이상하다. 원래 한국에 사는 사람이 한국폰을 들고 외국에 나가면 외국땅에 도착하는 즉시 외교부 안내문자가 오기 마련인데 외교부 문자가 안 온다. 나는 지금 말레이시아에서 한국유심을 키고 로밍중인 상태니까 외교부 문자가 와야할텐데...?아래 사진과 같은 외교부 문자가 안 온다



이때까지만 해도 그냥 나중에 오겠거니...하고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 어쨌든 가입하려고 늘 시도했으나 휴대폰인증 때문에 번번히 실패했던 온라인 쇼핑몰 중 한 군데에 가입을 시도해보았다. 휴대폰번호를 넣고 인증번호 전송버튼을 눌렀는데....?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인증 문자가 안 와...왜 때문이죠?


그러면 카톡을 새로 깔고인증번호를 받아보자^^ 부푼 기대를 안고 인증번호 버튼을 눌렀는데 여전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개통이 제대로 됐다면 전화는 되겠지? 하고전화 인증을 눌러보니까 바로 전화가 왔다. 


전화가 되는거 보면 개통이 잘 된거 같긴 한데 왜 문자는 안 오는걸까? ㅠㅠ 오로지 문자 받으려는 목적으로 항공택배까지 써가면서 유심을 주문한 건데... 이후에도 텔레그램 깔아보고, 한국유심 있는 친구가 내 번호로 문자 보내보고, 온갖 난리를 쳤는데도 얄궂은 문자는 올 생각을 안 했다. 





결국 케이티엠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이유를 물어보니 처음에 개통할 땐 일단 한국에 있어야 된다는 답변. 그렇죠...? 내가 왠지 그럴거 같았어... 제가 너무 어리석고 무지했습니다...누굴 탓하겠습니까 모자란 제 자신을 탓해야죠... 



















은 아니고....결국 나중에 한국 갔을 때 폰 켰더니 해결됐다.


교훈: 한국유심은 한국에서 개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