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하는 후기

돼지고기 사려면 TTDI Wet Market (타만툰 시장)으로 가자!

unidesu 2019. 12. 18. 17:36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한국인들과 일본인들이 돼지고기를 사러 가는 시장이 있다. 바로 TTDI Wet Market인데, 말레이어로는 Pasar Besar Taman Tun Dr Ismail라고 한다. Taman Tun Dr Ismail은 다만사라(Damansara) 근처에 있는 지역 이름으로, 줄여서 TTDI라고 부르며, 이 동네에 있는 재래시장에서 돼지고기를 살 수가 있다. 마트에서 파는 돼지고기보다 저렴하고 맛있어서 돼지고기 소비자들의 인기스팟이다. 

 

아니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무슬림이라 돼지고기 먹으면 안 되는거 아니에여?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겠지만, 전체 인구의 60%만 무슬림이고 나머지 40%를 구성하는 중국계+인도계 등은 돼지고기를 먹어도 된다. 천만명이 넘는 인구가 돼지고기를 먹을 수가 있으니 당연히 돼지농장도 있고 그렇겠죵? 말레이시아에는 전국적으로 돼지농장이 600개 이상 있고, 페락주(Perak)에 제일 많다고 한다. (페락 다음으로 페낭(Penang), 조호(Johor), 말라카(Melaka) 순으로 돼지농장이 많다고 함)

 

 

TTDI Wet Market에 가는 법

 

TTDI Wet Market 

주소: 185, Jalan Wan Kadir, Taman Tun Dr Ismail, 60000 Kuala Lumpur

영업시간: 오전 7시~오후 12시반쯤 

정육점 영업시간: 오전 7시~오후 7시

 

Waze나 구글맵에서 Taman Tun Wet Market이라고 치면 된다

 

 

 

 

TTDI 재래시장은 건물 안에 있고 지하에 주차장도 있다. 

 

 

길가에도 주차공간들이 많아 만약에 지하주차장이 꽉 차 있으면 길가에 주차하고 걸어들어가도 된다. 

 

 

돼지고기 정육점에 가는 법

 

돼지고기 정육점은 지하에 위치해 있어서, 지하주차장에 차를 대는 게 접근성이 더 좋다. 만약에 길가에 차를 댔다면, 정문 쪽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으로 가면 정육점 입구를 볼 수 있다. 

 

 

Gerai Daging Babi(돼지고기 판매점) 표시를 따라 가면 된다

 

 

Non Halal이라고 적힌 곳이 돼지고기 정육점 입구다.

 

 

들어가면 양쪽에 정육점이 두 개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Seng Kee Meat SupplierLee Wah Trading Co.가 있는데, 보통 Lee Wah에 더 많이 간다. 

 

 

Lee Wah는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터치앤고 이월렛, 부스트 이월렛, 알리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다고 나와 있다. 확실히 장사가 잘 되니까 다양한 결제수단을 받나보다. 

 

 

한국인과 일본인 손님들이 워낙 많이 가서 한국어로 주문을 해도 다 알아듣는다. 사람이 별로 없으면 말로 주문해도 되지만 사람이 많을 경우 비치된 종이에 원하는 부위(목살, 삼겹살, 갈비 등)를 적고 바구니에 담은 다음에 차례를 기다리면 된다. 

 

 

안쪽 구석에서는 미리 잘라놓은 고기를 팔고 있다. 늦게 가면 원하는 고기 부위가 다 팔릴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아침 일찍 가는 게 좋다. 

 

고기를 많이 주문해야 할 경우에는 whatsapp으로 미리 주문을 하고 원하는 날에 찾으러 가도 된다.

☎ 전화번호: 012-382-3672

 

 

다른 가게들도 구경을 해보자

 

TTDI까지 왔는데 돼지고기만 사고 돌아가면 넘 아쉽지 않겠어여? 1층으로 가면 과일가게, 채소가게, 생선가게, 향신료 가게 등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해 있다. 

 

 

 

양쪽 라인과 라인 사이사이에도 가게들이 있으니 시간 있으면 꼼꼼히 구경해보길 바란다.

 

 

정문 초입에 위치한 Sam Fruits Delight 과일가게에서는 다양한 과일들을 팔고 있다. 

 

 

중간 지점쯤에는 생선가게들이 있다. 딱히 고집하는 가게가 있는건 아니고, 그냥 아무데서나 사는 편이다.

 

 

 

 

채소가게들도 많다. 

 

 

이렇게 사이사이에도 가게들이 있다. 

 

 

여러가지 채소를 살거면 바구니를 하나 집어서 담고 주인에게 건네주면 된다. 

 

 

 

 

염소나 양고기도 파니까 관심 있는 사람들은 트라이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