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하는 후기

말레이시아에서 놀기: 누센트럴(Nu Sentral) Breakout에서 방탈출한 후기

unidesu 2019. 11. 9. 18:36


말레이시아에서 살면서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가


"퇴근하면 뭐하고 놀아요?"

"주말에 뭐하고 놀아요?"


이 두가지임



그럼 나는



ㅇㅇ... 나는 집에 있는게 제일 재미짐



집에서 넷플릭스 보고 드라마 보고 

웹서핑하고 넘넘 재밌는데여?




집이 최고야 제일 짜릿해 



물론 가끔 놀러나가기도 합니다...


아주 가아끔~♬

 


그래서 나가면 뭘하면서 노나?


제일 만만한건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거지만 



탈출을 하기도 한답니다


방탈출이 뭐여? 싶은 사람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자면...

그냥 님이 어떤 방에 갇혔는데

방 안에 있는 단서들을 토대로 

추리하고 자물쇠를 풀어서

제한시간 내에 탈출하는 게임임


방 안에는 여러 개의 방들이 있어서 

1번 방 열쇠를 열면 2번 방이 열리고

다시 2번 방에서 비밀번호를 알아내서 

3번 방으로 이동하고 이런 식으로 

제한시간 (주로 1시간 이내) 내에 

모든 방들을 다 열어서 

최종적으로 탈출에 성공하면 

이야 탈출했당~ 하고 기분 좋아지는

그런 게임임 ㅎ


물론 반대로 탈출에 실패하면

스스로의 스뚜삐디티에 

자괴감을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음ㅎ


아니 뭐하러 돈 내고 스스로를 가둬?

뭐할라고 돈 쓰면서 자괴감을 느낀댜?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음

나도 원오브뎀이었고...ㅎ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도 

막상 해보면 재밌을걸여?껄껄



썸타임스... 아이원투 이스케잎 유노?

쏘 아이 이스케잎...프롬 어 룸...



애니웨이...

말레이시아에는 방탈출 할 수 있는 곳이 여러군데 있음


내가 가본 곳은 Escape Room, Fifthroom

그리고 Breakout


이 중 Breakout이 

시설면이나 재미면에서 제일 괜찮음


다른 두 곳은 한 두 번 가고 다시는 안 갔는데 (노잼이라)

Breakout은 9번 정도 간 듯 


참고로 Breakout은 한국에도 있음



Breakout은 Avenue K랑 Nu Sentral 

두 군데에 있는데

플레이할 수 있는 방이 다르기 때문에 

다 깨려면 두 군데를 다 가야함 


나는 에비뉴케이에 있는 방은 다 해봤고 

누센트럴에 있는 방들만 깨면 됨


마침 최근에 누센트럴에 

방탈출을 하러 갔다왔으므로 

갔다온 후기를 써보겠음 



▶Breakout 방 예약하는 방법


Breakout에서 방탈출을 하려면 먼저 예약을 해야함


예약은 브레이크아웃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음

예약할 때 에비뉴K 지점인지 누센트럴 지점인지 

잘 확인하고 예약해야함


누센트럴에서 하겠다!하면 

왼쪽 NU SENTRAL을 클릭하면 됨



클릭해서 들어가면 화면 상단에 메뉴가 보이는데

우선 플레이하고 싶은 방이 뭐가 있는지 봐봅시다 

왜냐면 아무거나 하면 낭패보거든여...

누센트럴에는 방이 7개 있음

방에 대한 설명은 상단 메뉴에서

Breakout Escape Rooms를 클릭하면

각 방에 대한 설명이 나옴 


본인이 방탈출 전문가다! 추리의 신이다!

방탈출 오조오억번 해봤다! 싶으면

아무거나 해도 되지만 


방탈출이 뭐여... 애들이나 하는거 아녀...?

하는 뉴비라면 

무족권 성공률이 높은걸로 가야함

스스로를 과신하고 

처음부터 성공률 낮은걸로 겁없이 도전하면

그냥 못 풀어서 짜증만 나고 

핵노잼되는거임


누센트럴에 있는 방 중에 

가장 성공률이 높은 방은 

THE WAR FOR REMBRANDT

성공률은 65%

이 방을 플레이한 사람들 중 

65%만 성공적으로 탈출했다는 소리임 ㅎ

그 65% 안에 본인이 

당연히 낄거라는 생각은 버려야함...ㅎ

안 그럼 나중에 크게 짜증남



이 방은 예전에 플레이해봤지만...

제일 쉬운 방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아이템 다 쓰고도 못 풀어서

Extra Help까지 받아서  

겨우 탈출했던 아련한 기억이 있음

희희...


아무튼 방을 정했으면 이제

예약을 해야죠?


Booking 메뉴를 클릭하면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볼 수 있음



여기서 원하는 시간을 누르면 예약화면으로 넘어감



예약화면에서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플레이할 사람 수를 선택해야 함

그리고 본인이 선택한 방 이름과 

날짜/시간/지점명이 맞는지 확인후

Confirm 버튼을 누르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이메일이 도착함

그럼 예약이 된거임



가격은 2명이서 플레이할 경우엔 

인당 50링깃인데

플레이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저렴해짐



내가 선택한 방은 Terraform이라는 방임

성공률은 고작 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쉬운 것들은 다 플레이하고
어려운 것들만 남아서 어쩔 수 음슴...

대충 스토리는...

소행성과 충돌한 달이 지구로 가까워지면서 

지구에 위험이 닥침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주비행사들이 화성 궤도로 진입해서 

화성에서도 지구인들이 숨쉬고 살 수 있도록 

화학반응식을 분석하고 연구함

분석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비행사들이 3개월 동안 수면상태에 빠지는데

우주정거장에 갑자기 무슨 일이 생겨서 잠에서 깨버림 

인류멸망을 막기 위해 

에브리바디 탈출해야한다는 내용


설정만 봐도 뭔가 어렵고 못 깰 거 같은 예감이 든다



패배한 기분이 벌써부터 들지만
일단 누센트럴로 가본다





▶NU Sental Breakout 방탈출



브레이크아웃은 누센트럴 4층에 위치함



입구에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포스터가 붙어있음

방에서는 45분 안에 탈출을 해야 하고 

탈출을 돕기 위해 플레이어별로 아이템이 주어짐

그걸 캐릭터라고 함

캐릭터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 내리면 나옴



도착하면 카운터로 가면 되는데

예약한 시간보다 적어도 

10분 전에는 도착해야함 


카운터에 가서 예약명을 대고 돈부터 내면 됨 

인스타 스토리나 트위터에 사진 올리면 

5% 할인해줌 

우리는 스토리 올려서 5% 할인 받음 희희


다음에 또 플레이하러 갈 때

이 영수증을 보여주면 15% 할인 받을 수 있음

또 플레이할거면

영수증 버리지마셈



돈 내고나면 앉아서 잠깐 기다리면 됨

기다리다가 목 마르지 말라고

음료수도 팜 근데 좀 비쌈



주의사항도 한 번 읽어보시면 좋고여


한 쪽 벽면에는 이 지점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들의 포스터가 붙어 있음 



플레이 이미 한 방들...



아직 플레이 못 한 방들...

이 날 플레이한 방은 두 번째 포스터임!



원래는 방에 들어가기 전에 

주의사항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직원한테서 캐릭터 설명을 들어야 되는데

우리는 처음이 아니기 때문에 

그 과정은 생략함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들한테는 직원이

플레이하기 전에 각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플레이어마다 어떤 캐릭터를 할지 선택하도록 함


캐릭터에 대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데

대충 설명을 해주자면...


Lightbringer : 손전등을 쓸 수 있음. 

손전등을 포기하고 힌트로 교환할 수도 있는데 

방들이 좀 어두침침해서 손전등은 킵하는게 좋음

The Scholar : 방에 대한 정보(난이도, 퍼즐 수 등)을 

미리 알 수 있음

Time Bender: 게임시간을 5분 더 늘릴 수 있음. 

힌트로 교환 가능


The Oracle : 게임 시작 전에 방 안에 있는 단서들의 

사진을 미리 볼 수 있음

Lock Master 방에 있는 어떤 자물쇠를 열 수 있음. 

다른 퍼즐의 힌트로 교환 가능 

Healer : Assassin 캐릭터를 쓸 경우 의미가 있음. 

Assassin 캐릭터가 죽인 캐릭터를 

한 명 살려낼 수 있음 (한번만 사용 가능)


Assassin : 동료 캐릭터를 죽이는 대신 

퍼즐의 답을 얻을 수 있음

(단 아직 한 번도 능력을 안 쓴 캐릭터여야 함)

살해된 플레이어는 8분 동안 수갑이 채워진 상태로

게임에 참여할 수 없음 


예를 들어, 나는 게임시간 5분 추가 안 해도 되니까 

8번 퍼즐의 자물쇠를 열고 싶다! 하면

Assassin캐릭터가 Time Bender 캐릭터를 죽이고

8번 퍼즐에 대한 답을 바로 얻는거임 

그러면 Time Bender 캐릭터는 8분간 

게임에 참여 못 하고 8분 후에 다시 참여할 수 있음

근데 만약에 남은 시간이 얼마 안 없어서

Time Bender 캐릭터를 8분 동안 죽이고 있을

여유가 없다! 했을 땐 Healer 캐릭터가 

Time Bender를 되살릴 수 있음

그럼 게임 시간이 5분 늘어날 수 있겠죠?

이해 됨?

안된다구요? 나중에 해보면 알게 될거임 ㅎ


The Gemini : Assassin과 Lockmaster를 제외한

캐릭터들을 복제하는 것이 가능함

예를 들어 Time Bender를 복제할 경우 

게임 시간이 총 10분 늘어날 수 있는거임 



근데 나는 2명 또는 4명이서만 가봐서...

실제로 써본 캐릭터는 

Lightbringer, Time Bender 

The Oracle, Lock Master

이 4개 뿐임 


사실 실제로 써봤을땐

Lightbringer, Time Bender

Lock Master 이 세개가 제일 유용함

글구 뭘 해야할지 모르겠을 땐 

직원한테 추천해달라고 하면 됨 


만약 둘이서 갈거라면 

Lightbringer랑 Lock Master 

쓰시면 됩니당 



소지품은 락커에 다 두고 들어가야 함 

핸드폰 들고 들어가면 안됨

그럼 45분 후에 만나요~





45분 후...


어땠냐고요?


음...


탈출에 성공하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답니다



우린 사진을 찍지 않았음^~^


방탈출은 하면서 즐거웠으면 된거 같아여

탈출 성공여부와 관계 없이~그쥬?



제 답변은 그 정도로 해두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 성공률의 벽은 너무 높았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 지겹다 진짜 

난 이걸 왜 계속 하면서 

내 멍청함을 재확인하는걸까

막상 방 안에 들어가면 

왠지 쉽게 깰 거 같은 

이상한 자신감에 사로잡히는데

그 자신감이 1분안에 박살남


난 쉽게 깼는데? 하시는 분들은 

알려주지 마세여... 안 궁금함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방탈출을 하고 싶다

또는

오랜만에 겸손해지고 싶다 

또는 

자괴감이 뭐지? 어떤 기분이지?

싶은 분들에게 

한번쯤 해볼 것을 추천함미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