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서 인도식 눈썹 정리 (눈썹 스레딩) 하고 온 후기
눈썹 스레딩 (Eyebrow Threading)이란 무엇인가?
스레딩(Threading)은 인도, 이란,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유래된 실을 사용한 제모 방식이다. Thread(실)을 사용해서 제모한다고 해서 Threading이라고 부른다. 제모 방법은 눈썹을 알코올로 깨끗이 닦은 후, 면실이나 폴리에스테르실을 꼬아서 불필요한 눈썹털을 따라 꼬면서 뽑아내는 것이다. 눈썹이나 인중, 이마처럼 털이 짧고 잔털이 나는 부위에 스레딩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내가 눈썹 왁싱보다 눈썹 스레딩을 선호하게 된 이유
나는 스레딩을 대략 5년 전부터 받기 시작했다. 원래 꾸미는데 관심이 없어서 눈썹 정리를 거의 안 하고 다녔었는데, 어느 순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처음에는 집에서 스스로 해보려고 시도했었다. 나는 눈썹에 숱이 많은 스타일이라 그리는 것보다는 숱을 줄여서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는 조언을 듣고 눈썹칼로 정리를 해보려고 했는데 타고난 똥손이라 튜토리얼을 봐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고, 나중에는 눈썹정리기를 사보기도 했으나, 결론은 포기였다.
결국 전문가의 손길을 받아보기로 했고, 검색을 하다보니 한국에서는 흔히들 눈썹 왁싱을 많이 받는 것 같았다. 그래서 베네피트 브로우바를 예약해서 눈썹 왁싱을 받아보았고, 나쁘지 않았다. 그런데 문제는 가격과 시간이었다. 받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베네피트 브로우 왁싱서비스는 받으려면 예약을 해야된다. 그냥 쇼핑몰 간 김에 받을까? 해서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서 나같은 귀차니스트한테는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었다. 게다가 나같이 내향적인 인간한테는 손님들이 오고다니면서 볼 수 있는 개방된 공간에서 30분이나 구경거리처럼 앉아있는 것도 좀 불편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한 번 받는데 거의 60링깃 (약 17,000원)이라 자주 받기도 부담스러운 가격이었다.
그러다가 한국에는 잘 안 알려져 있지만 말레이시아에는 눈썹 스레딩 (eyebrow threading)이라는 게 보편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러고보니 어느 동네를 가도 인도인이 운영하는 미용실이 한 두개 이상은 있고, 지나다니다 보면 스레딩 서비스가 적혀 있는 것을 본 기억이 났다.
그런데 처음에는 받을까 말까 망설였다. 왜냐하면 나한테 인도인 여성의 눈썹 이미지는 숯검댕이 st 또는 우리나라 90년대때 유행했던 칼같은 갈매기 눈썹st 같았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적 느낌...
인도인 여성한테 눈썹을 받으면 내 눈썹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라는 걱정에 선뜻 시도할 용기가 나지 않았지만 망해봤자 어차피 눈썹털은 금방 자라니까 고민 끝에 한 번 받아보기로 했다. 첫 스레딩은 방사에 있는 Vaani's라는 샵에서 받았다.
스레딩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왁싱에 비해 엄청 금방 끝나고 눈썹이 깔-끔-해졌다는 느낌이 팍팍 든다. 그냥 내 원래 눈썹 모양을 따라 주변 잔털 정리를 해주는 거라서 내 우려와는 다르게 인도인 여성처럼 칼같은 갈매기 눈썹이 되지도 않았다. 그리고 놀랍게도 3분~5분이면 끝난다. 무엇보다 놀라운 건 가격이었는데, 왁싱 가격보다 훨씬 싸다! 가격은 매장마다 다르고 내가 처음 받았을 때는 7링깃 정도 했었는데 요즘은 보통 10링깃 (약 2,800원) 초반대 수준이다. 눈썹을 집에서 직접 정리하던, 왁싱을 받던, 결국 눈썹이 다시 자라나는 시간은 비슷한데, 스레딩은 가격이 저렴하니까 자주 받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단점은 초심자에게는 다소 아플 수 있다. 지금이야 익숙해서 그냥 따끔거리는 정도로 느껴지지만, 처음에는 아파서 눈물이 찔끔 났다. 특히 눈썹 정리를 안 한 지저분한 상태에서 받으니까 더 아팠다. 그렇다고 해도 금방 끝나기 때문에 고통의 시간이 길진 않으며, 참을만한 수준이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스레딩을 받은 부위가 일시적으로 빨개질 수 있는데, 금방 원래대로 돌아온다.
이렇게 한 번 받은 뒤로는 거의 한 달에 한 번씩은 스레딩을 받으러 다니고 있다. 사실 스레딩은 어디서 받아도 크게 망할 일이 없어서 상관은 없다. 나는 그냥 가까운 곳에 스레딩 서비스가 있다고 적혀 있으면 들어가서 받는 데, 아무래도 쇼핑몰에 자주 가게 되니까 쇼핑몰에 많이 입점되어 있는 Blink Threading and Waxing Studio에서 자주 받는 편이다.
블링크(Blink)에서 눈썹 스레딩 받는 방법
며칠 전에 퍼블리카(Publika)에 입점해 있는 블링크에서 눈썹 스레딩을 받은 후기를 올린다. 블링크는 퍼블리카 UG층 메이뱅크 ATM기 근처/에스컬레이터 근처에 위치해 있다. 우선 가게에 들어가서 'Eyebrow Threading'을 하러 왔다고 말하면 직원이 의자에 앉으라고 안내를 한다.
의자에 기대어 앉아 있으면 직원이 눈썹을 알코올로 닦아 준다. (안 닦는 곳도 있다) 이때 이마를 드러내야 하는데, 안 그러면 머리카락까지 뽑히는 수가 있다. 아래 사진처럼 실로 눈썹 주위 잔털을 제거해준다.
직원이 'Stretch'라고 하면 아래 사진처럼 눈과 이마를 손가락으로 당겨줘야 한다. 그래야 눈과 눈썹 사이를 제모하기 편하기 때문이다. 직원의 손길이 지나간 곳에 눈썹이 뽑힌 것이 보인다.
스레딩이 끝나면 아래 사진처럼 가위로 눈썹 길이를 다듬어준다. 스레딩 받을 때 코 안으로 털이 들어갈 수 있으니 숨쉴 때 조심해야 한다.
가위질이 끝나면 직원이 'Done'이라고 하면서 끝났음을 알려준다. 거울을 확인해서 눈썹이 마음에 들면 됐다고 하고 휴지로 얼굴에 묻은 털을 털어내면 된다. 만약 더 깎길 바란다면 직원에게 말하면 된다. 결제는 카운터에서 하면 된다. 가끔 가다 결제할 때 이름을 물어보는 매장도 있는데 그냥 알려주면 된다. (본인들 기록용인듯)
블링크에는 스레딩 말고도 왁싱, 블리칭, 헤나, 네일 서비스도 있다. 관심 있으면 한 번 방문해보길 바란다.
Blink Threading & Waxing Studio
Publika 지점
주소: LOT 71, LEVEL UG 1, PUBLIKA-SOLARIS DUTAMAS, NO 1, JLN DUTAMAS 1,50480 KUALA LUMPUR
전화: 03-6211 7050
이메일: info@blinkthreadingwaxingstudio.com
홈페이지: https://www.blinkthreadingwaxingstudio.com/contact-blink-threading-and-waxing-studio-in-kl-malaysi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linkthreading.waxing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163 Retail Park 지점
주소: Lot 2F-06, 163 Retail Park, Jalan Mont Kiara, 50480 Kuala Lumpur
전화: 03-6412 5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