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서 장보기: 체라스(Cheras) You Teck Food에서 훈제 오리고기 산 후기
얼마전에 친구가 먹어보라고 냉동 훈제오리고기를 하나 줬다. 이 오리고기가 모 교민 네이버카페에서 오리고기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맘들 사이에서 맛있다고 소문이 났다는 것이다. 난 원래 오리고기에 그다지 관심이 없고 오리고기 특유의 질긴 껍질이 싫어서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음식인데 맛있어봐야 얼마나 맛있겠나..반신반의하면서 구워먹어본 결과, 생각 이상으로 맛있는거다!
훈제라서 따로 양념할 필요도 없고 그냥 해동시켰다 후라이팬에 구우면 된다. 구울 때 베이컨 굽는 냄새가 나서 순간 베이컨을 굽던 중이었나? 착각할 정도였다. 맛도 베이컨이랑 유사하다. 엄마도 맛있다고 하면서 친구들한테도 사다주게 같이 한 번 사러 가자길래 주말에 같이 다녀왔다. 그 날 매장에 방문한 후기를 올린다.
You Teck Food Enterprise에서 오리고기 구입한 후기
오리고기를 파는 곳은 체라스(Cheras)에 위치한 You Teck Food Enterprise라는 곳이다. 아래 로드뷰에서는 안 나오는데 아침에 가니까 모닝마켓이 서있어서 매장 앞에 차를 댈 수가 없었다. 주차를 좀 떨어진데다 하고 매장으로 걸어갔다.
토요일 오전에 갔는데 이렇게 장이 서 있었다.
매장 입구는 이렇게 생겼다.
매장은 생각보다 아담했다. 사진 찍을 때는 사람들이 많이 빠졌는데,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다. 파는 것들은 주로 냉동해산물, 가공식품, 향신료 등이다. 앞에 보이는게 시식코너인데, 왼쪽 언니가 시식해보라고 엄청 권했다.
냉동식품들이 매우 다양하다.
소시지 햄 베이컨류도 있다.
만두, 새우완자, 피쉬볼 등도 보인다.
오른쪽에 보면 향신료랑 소스들도 보인다.
우리의 목적인 오리고기는 매장 끝에 있다.
보니까 현지인들도 오리고기를 많이 사는거 같았다. 원래 되게 많았는데 우리가 거의 다 쓸어담아갔다.
오리고기로 꽉 찬 바구니
얘네들로 사면 된다.
가격은 회원가랑 비회원가가 있는데 회원가는 7링깃이다 (비회원은 8링깃이었나 그럼). 회원가입비가 2년에 10링깃밖에 안 하니까 가입해서 회원가 적용받을 것을 추천한다. 현장에서 바로 가입되고 카드도 발급해준다.
영수증 인증
짱 많이 샀쥬?ㅎㅎ
사자마자 집에서 구워먹었다. 오리고기 자체에 기름이 많아서 구울 땐 기름을 안 써도 된다. 훈제라서 간을 아무것도 안 하고 굽기만 해도 맛 있다.
You Teck Food Enterprise
You Teck Food Enterprise
주소: 21, Jalan Bunga Tanjung 7, Taman Muda, 56100 Cheras Kuala Lumpur
전화번호: 03-4292-2209
이메일: yinfun_ng@usfood.com.my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uteckfood/
영업시간: 월~토 오전 6시반~오후 5시반 (일요일만 오후 3시까지)